티스토리 뷰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받기
히든$ 2022. 7. 29. 23:05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받기
안녕하세요. 오늘이 시간에는 여러분들에게 4대 보험의 가입증명을 해보는 법에 대하여 소개를 해 드릴겁니다. 때에 따라 이 4대보험 가입여부를 확인을 해보는 확인서를 제출을 해야하는 경우가있답니다.
대출을 받게되거나 하게될 때 간혹 4대보험 가입확인서를 요구하기도 하지요. 그전에는 말그대로 4대보험이 각자의 역할이 달랐기에 전부 개별 홈페이지 또는 센터에 방문해서 발급을 받으셔야했었지만 최근는 한곳의 정식 홈페이지에서 전부 조회 및 발급 이가능하거든요.
위에 보시는것과 같이 서치를 하시고나서 서비스 사용해보실 수 있어요.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라고 검색 해보시면 홈페이지가 나오실건데요. 이 홈페이지를 이요해서 한꺼번에 4개를 전부 조회 또는 발급을 받아 보실수가 있어요.
홈페이지를 클릭을 하셔서 들어가시기바래요. 그럼 상단에보여지시는것과같이 위의 메뉴사이에서 <증명서발급> 이라고 하는 버튼이 있으실거에요.
이 버튼을 눌러주시면 밑에에 다시 <증명서(가입내역확인서) 신청/발급>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나오실겁니다. 이 서비스를 사용하시려면 본인확인 절차가 필요하답니다. 각각 회원가입을 해보시게될 필요는 없고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만 해 주시게 되면 바로 조회를 해 볼 수가 있으십니다.
이러한 식으로 나오도록 되실 겁니다. 이 부분에서 근무중인 사업장을 선택해 보아도 되어지고, 요즘 근무중인 사업장을 선택해 보아도 되며, 용도는 확인용으로 체크해 보시고 접수를 누르시면 됩니다.
신청 버튼을 눌러주게 되셨다면 이런식으로 나오도록 되어지실 텐데요. 국민연금, 국민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등인데요. 아래에 증명서 출력 버튼을 눌러주게 되어지시면 바로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을 받아 보실 수있을겁니다. 오늘의 정보 참고가 되셨기를 바래 보면서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