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질병관리청 콜센터 연결방법 상담안내
히든$ 2023. 8. 6. 14:52
질병관리청 콜센터에 대해 알아보자
질병관리청 콜센터는 국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24시간 운영되는 전화상담 서비스입니다. 코로나19 관련 업무는 9시부터 18시까지 제한되며, 그 외 시간대에는 기타 감염병 관련 문의에 신속하게 대응합니다.
다양한 상담 내용에 따른 연결 방법
- 코로나19 예방접종에 관한 문의는 1번을 누르세요.
- 예약 취소 변경 문의는 2번을 누르세요.
- 이상반응 대상자 문의는 3번을 누르세요.
- 일반 문의는 4번을 누르세요.
- 기타 감염병 관련 문의는 5번을 누르세요.
주요 상담 사항
- 기타 감염병 상담, 조치사항 문의, 해외여행 입출국자에 대한 감염병 등
- 필수 예방접종, 예방법 등에 대한 상담
- 법정 감염병에 대한 상담
- 질병관리청 업무에 대한 민원, 담당자 연결 등
질병관리청 카카오톡 챗봇을 통한 상담도 가능해요!
질병관리청은 모바일 환경에서도 쉽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카카오톡 챗봇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질병관리청'을 검색하면 상담 직원과의 실시간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불편한 점이나 의문사항이 생기셨을 때, 편하게 전화나 카카오톡을 이용해 질병관리청 콜센터에 문의해보세요. 질병관리청은 언제나 국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