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질병관리청 콜센터에 대해 알아보자

질병관리청 콜센터는 국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24시간 운영되는 전화상담 서비스입니다. 코로나19 관련 업무는 9시부터 18시까지 제한되며, 그 외 시간대에는 기타 감염병 관련 문의에 신속하게 대응합니다.

 

다양한 상담 내용에 따른 연결 방법

  1. 코로나19 예방접종에 관한 문의는 1번을 누르세요.
  2. 예약 취소 변경 문의는 2번을 누르세요.
  3. 이상반응 대상자 문의는 3번을 누르세요.
  4. 일반 문의는 4번을 누르세요.
  5. 기타 감염병 관련 문의는 5번을 누르세요.

 

주요 상담 사항

  • 기타 감염병 상담, 조치사항 문의, 해외여행 입출국자에 대한 감염병 등
  • 필수 예방접종, 예방법 등에 대한 상담
  • 법정 감염병에 대한 상담
  • 질병관리청 업무에 대한 민원, 담당자 연결 등

 

질병관리청 카카오톡 챗봇을 통한 상담도 가능해요!

질병관리청은 모바일 환경에서도 쉽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카카오톡 챗봇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질병관리청'을 검색하면 상담 직원과의 실시간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불편한 점이나 의문사항이 생기셨을 때, 편하게 전화나 카카오톡을 이용해 질병관리청 콜센터에 문의해보세요. 질병관리청은 언제나 국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엠폭스 증상

 

충남도 뚫렸다. 엠폭스, 어떤 병?

 

질병관리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