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저축은행 CMS(자동이체 관리 시스템)은 고객들에게 높은 금리를 제시하여 시중은행들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축은행에서 제공하는 최고 금리는 우대금리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만 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저축은행 CMS의 우대금리 조건과 자동이체 설정에 대한 어려움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우대금리 조건

저축은행의 우대금리 조건은 크게 금리 이체, 자동납부, 마케팅 이용 동의 등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CMS 또는 지로 자동납부 설정이 저축은행에서 어려움을 겪는 부분입니다. 개별 사명으로 은행코드가 반영되지 않아 자동이체 설정이 어려워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이체를 설정할 때 '저축은행'이나 '상호저축은행' 코드를 선택하면 우대조건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급여 이체를 통한 우대금리

급여 이체는 저축은행에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주요 조건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저축은행은 월급이 이체된 기록만 있다면 급여 이체 조건을 충족한 것으로 인정합니다. 따라서, 타 은행 계좌에 매월 급여일을 정해놓고 자동이체를 걸어두면 급여 이체 조건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일부 시중은행에만 통하며, 대부분은 본인→배우자→본인 식으로 우회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파킹통장과 금리 비교

파킹통장은 여유자금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필요할 때 언제든지 출금할 수 있는 수시입출금식 상품입니다. 원금이 보장되는 파킹통장들의 금리를 비교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금리 비교 대상

  • OK저축은행의 은행만통장2: 100만원까지 5%의 금리 제공
  • SC제일은행의 제일EZ통장: 통장 한도에 관계없이 최대 4.1%의 금리 제공

 

편안한 금융생활을 위해 저축은행의 CMS를 효율적으로 활용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