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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를 완납하였음을 증명해주는 국세 완납증명서는 은행권에서 대출을 받거나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을 받을 때 필요한 서류 중 하나입니다. 또한, 매매나 전세계약을 할 때 세입자가 확인해야 하는 서류이기도 합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국세 완납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국세청에서는 국세 완납증명서를 인터넷 및 방문 발급 두 가지 방법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발급 방법

인터넷 발급 방법은 국세청 홈택스와 정부24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국세 완납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으려면 국세청 홈택스나 정부24에 로그인하여 발급신청을 하면 됩니다. 발급된 완납증명서는 PDF 파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하는 방법

  1. 국세청 홈택스(https://www.hometax.go.kr)에 접속합니다.
  2. 로그인을 합니다.
  3. '민원증명' 메뉴에서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을 선택합니다.
  4. 발급받고 싶은 내용을 선택한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5. 발급번호를 클릭하여 증명서 내용을 확인한 후, 프린터로 출력하거나 PDF로 저장합니다.

 

정부24에서 발급하는 방법

  1. 정부24(https://www.gov.kr/mw/AA090NoManMinwonView.do)에 접속합니다.
  2. 로그인을 합니다.
  3. '민원신청' 메뉴에서 '세금납부 및 환급'을 선택합니다.
  4. '국세(원천세, 부가세 등)'를 선택합니다.
  5. '국세 납부 내역 및 완납증명서 발급'을 선택합니다.
  6. 발급받고 싶은 내용을 선택한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7. 발급번호를 클릭하여 증명서 내용을 확인한 후, 프린터로 출력하거나 PDF로 저장합니다.

 

방문 발급 방법

방문 발급 방법은 국세청의 가까운 동사무소나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인터넷 발급과는 달리 발급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위택스 발급은 2022년부터 가능합니다.

 

발급 방법 요약

발급 방법 발급 기관 비용 발급 가능 연도
인터넷 발급 국세청 홈택스, 정부24 무료 -
방문 발급 동사무소, 무인민원발급기 발급비용 발생 가능 -
위택스 발급 국세청 위택스 무료 2022년부터

 

 

국세 완납증명서는 국세를 완납한 것을 증명해주는 중요한 서류입니다.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발급할 수 있으며, 방문 발급 시 발급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나 정부24에서 발급 가능한 인터넷 발급 방법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 기관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기관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기관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 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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